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태양계 행성 간 크기 및 거리 비교(동아리 활동)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8. 09:26

    어릴적부터 많이 들어왔던 '태양계' 우리가 봐왔던 태양계 그림은


    >


    위와 같을 것입니다. 이 그림에서는 실제 태양계 행성 간의 크기나 거리를 고려하지 않은 단순히 태양에서 가까운 순서대로 과인열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고로 클럽 때는 태양계 천체 간의 실제 크기와 거리를 대어 보거나 상대적인 거리 비교 모형을 만들어 보가끔을 가진. ​ 1. 태양계 행성 간의 크기보다 크기 비교 같은 경우에는 상대적 크기가 반영된 모형을 찾을 수 없어서, 영상에 치환했다.관련, 유튜브 영상:https://www.youtube.com/watch?v=1tcCKVKS92k


    ​ ​ 2. 태양계 행성 간의 거리 비교해서 모형 제작하는데 가장 먼저, 실제 거리를 파악한 뒤 태양과 지구 사이의 거리를 쵸쯔로 가진 경우 다른 행성의 상대적으로 거리를 요구했습니다.그 후 600cm의 미니 태양계를 만드는 작업을 했습니다.활동지를 만들고 계산 과정을 옮겨 적었다.


    ​ 계산이 전체의 끝난 뒤 600cm의 미니 태양계를 만들었다.이때 사용한 재료는 다음과 같다.


    >


    원래는 모빌 만들기였는데 모빌은... 매우 유치해서 모빌 만들기에 쓰이는 낚싯줄을 다른 방법으로 이용했습니다.가공의 이미지로 수금지화목토천해를 상대적인 거리에 맞게 늘어놓은 후 낚싯줄로 엮어 놓았습니다.그렇게 미니 태양계 만들기를 완성했습니다.​


    결과로 느꼈다 이~다소 지루할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지만 약간 거의 모든 아이들이 모두 열보다 더욱 참여했다.-아이들이 느낀 점에서 태양계 사이의 거리가 1을 정하지 못한다는 사실이 신기했습니다라고 써서 주었다.-50분 이내에 활동을 추진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었다.아이들도 시간이 좀 더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적어주었다. 실제로 전부 완성한 모둠은 반정도...? 나 개인적으로도 아쉽다. 사진을 못 찍어서... 더 아쉽네. 급하게 마무리 잘 하시고... 이후에는 좀 더 체계적으로, 시간 계산을 제대로 해서 활동에 임하고 싶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