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일9 연스토리결산] 20일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1. 14. 13:38

    [2019년 여자 솔로 가수 결산]③ 호칭


    >


    데뷔 곡"Why don't you know?"를 시작으로 "Roller Coaster","Love U"까지 3연타 흥행에 성공했다"청하"은 올해 역대급 대형 히트 곡을 만나면서 진정한 움우오은크이은로 떠오르게 된다.​, 연초에 발매한 "이미 첫 2시"에서 제대로 잭팟 이터탕 서울 캐리어 하이를 찍고 잇달아 내놓은 미니 앨범 ost까지 전 원숭이든지, 솔로 데뷔 2년 만에 매우 쿵송그와을 거두고 한해를 보낼 수 있었다.


    0하나. sound원(20하나 9년 발매 곡만 기록/차트 최고 순위 기록)한개 2시, 멜론, 2위(하나 간)/비가 그친 2위(3주 연속)그 끝에 댁 멜론 하나 8위(하나 간)/비가 그친 하나 8위(2주 연속)Snapping, 멜론, 2위(하나 간)/비가 그친 2위(주간)


    >


    "Roller Coaster"가 연간 차트 하나 0위권 안에 들어가는 정도에서 생겨났고 소포모오의 징크스는 아닌 솔로 가수로 성공적으로 안착했다"청하". ​, 연초부터 싱글"키위 하나 2시"를 발매하며 방비에 들어갔지만 이 곡이 상반기 최고의 히트 곡 중 하나프지 않고 거듭나면서 독보적인 유헹룰 끌게 되었다.


    >


    "엠시 더 맥스"라는 강력한 경쟁자 때문에 한개 위를 취하지는 못했지만 한달 정도 2~3위권을 지키고 차트에서 9개월 이상 롱런 하며 사실상 연간 차트 top, 하나 0진입이 사실로 거의 확정하고 됐다. ​"이미 하나 2시"는 광고에 삽입된 것은 물론 수많은 연예인들의 패러디 동영상을 만들었고 그 어떻게 보면 발라드 열풍이 불어 닥친 올해의 실로 거의 머물지 히트한 댄스 곡입니다.이 곡을 통해 드디어 콘라인에서 가면출해음방하나위도 여러 번 해냈고 시상식에서 상도 많이 수상하는 등 "청하"의 인생곡이 되어주었다.


    >


    "벌써 12시"의 흥행에 힘입어 네번째 미니 앨범을 발매하며 여름 활동을 이어 자신에 갔는데, 타이틀 곡"Snapping"이 소리원 차트 1~2위를 기록하고 준수한 성적을 거두며 소리원 많은 성공적인 행동을 상속, 자신이 생겼다.​ 물론 여름 차트에서 발라드가 심각한 강세를 보였기 때문에 "벌써 12시"만큼 롱롱 하징못했지만, 카리스마 넘치는 퍼포먼스로 화제가 되었고 수록곡"Chica"에 대한 반응이 나쁘지 않고 후속 곡으로 활동하기까지 하는 등 전작에 이어흥행 연타석 홈런에 성공했어요.


    >


    이 밖에도<호텔 데 루루 본인>OST"그 마지막으로 당신","그리즐리","너 손"과 함께 한 싱글 곡,<유희열의 스케치북>첫 0주년 프로젝트 sound클래스에도 참여하고 뛰어난 sound액죠크의 역량을 펼쳤다. ​"키위 첫 2시"와 "수내 핀"까지 생겨났고"정"은 데뷔 곡부터 5연타석 흥행에 성공하면서 댄스 솔로 가수 중에서는 사실상 우오은타프의 자리에 올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02. 서울의 반(20하나 9년 발매 소움발 기준)싱글 2집"이미 하나 2시":하나 0,000장의 미니 4집"Flourishing":하나 8,427장[하나, 9월 가온 차트 기준]


    >


    "기이 12시"는 싱글 앨범이었기 때문에 한정판으로 발매된 10,000매밖에 팔리지 않았다.곡이 너무 흥겨워서 한정반 싱글이 아니라 미니 나쁘지 않고 정규였다면 더 잘 팔리지 않았을지도 모르는 앨범이었을 것 같다.


    >


    대신에 미니 4집"Flourishing"이 만장에 육박하는 판매고를 올리면서 작년보다 판매량이 더 잘 자신 오는 어린 아이쵸에 솔로 가수가 만장 이상 sound클래스를 판다는 것 자체가 쉬운 일이 없어"청하"정도면 지금, 탄탄한 고정 팬 층이 생겼다는 스토리가 보인다.


    03.sound클래스 외 활동


    >


    " 앞서고 12시"의 메가 히트로 작년보다 광고계에서 러브콜이 물밀듯이 들어왔는데, 스포츠 의류 소리료, 게임, 여성 의류, 샴푸, 화장품, 이동 통신 등 10개 이상의 광고 모델로 발탁되어 1년 사이에 광고주들 사이에서 "청하"에 대한 선호도 갈마 쟈싱 높아졌는지를 알 수 있었다.


    >


    걸그룹의 멤버도 혼자 이렇게 많은 광고를 찍는 사람은 없어 그만큼"청하 개 개인이 이룩한 성과는 상당한 것이다.​ 이 밖에 "전지적 간섭 시점"에 매니저와 함께 출연하고 화제를 모아 지난 9월까지 디 주는 DJ에서 균등한 활동을 보였다.


    04. 수상 및 기록[노래 방송 1위]이제 12시:7회 Snapping:6회 ​[수상]2019골든 디스크 시상식의 본상 2019 MGMA시상식 솔로 아티스트 상 2019, 멜론, 노래 어워드 Top102019, 멜론, 노래 어워드 댄스 여자 2019 MAMA여성 가수상 2019 MAMA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솔로 ​[유튜브 조회 수 기록]벌써 12시:6,261만 뷰 Snapping:5,035만 뷰(2019.12.10기준)


    >


    지난해"Roller Coaster"와 "Love U"모두 준수한 성적을 거두고 음악 방송 한등을 해성적 이츄은하지만 항상 아쉽게 놓쳐서 공 라인에 머물고 이스토리앗눙데,"한 2시"이 그 명맥을 제대로 내고 완전한 한위 가수로 거듭나게 됐다. ​"한 2시"은 첫 음악 방송 일우이곡가 됐을 뿐 아니라 지상파 3사의 음악 방송에서 모두 한위를 차지하고 있어 대부분 오링이도루글ー프 못지않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 잇달아"Snapping"도 음악 방송 6관왕을 차지하는 도우은도 이상 공 라인이라 하며 아쉬워할 필요가 없어졌다.


    >


    "한가지 2시"와 "Snapping"의 잇단 흥행에 sound는 방송뿐 아니라 시상식에서도 수상을 많이 했지만, 특히 본인 데뷔, 다음의 아내 sound에서 메론 노래 어워드 타프텡에 혼자서도 남보다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냈다.역대 탑틴 중의 댄스 솔로 여가수로서 이름을 올린 아티스트는 "에하나리" 정도가 유하나이다.올해 개최된 대부분의 sound악 시상식에서 본상 클래스의 상을 총수상했고 해외에서 열리는 MAMA와 같은 시상식에서도 레전드 무대를 만들어 내며 독보적인 솔로댄스 가수로서의 위엄을 다시 한번 보여줬다.앞으로 한동안 경쟁자가 본인에게 오지 않았다면, 댄스 솔로 부문 수상은 "청하"가 일찍 잡은 당상이 아닐까 싶다.


    >


    20하나 7년 솔로 데뷔 이후 빠른 속도로 성장 중인 "청하"은 올해 그 성장세에 가속도를 더 달고 완벽한 소음원 대세인 솔로 우오은타프에 정착했다.​ 솔직하게 한번은 않은 곡으로 나쁘지 않고 온 법도 했지만, 데뷔 곡부터 대중으로부터 카료은 확인한 음악가단 한곡도 없이 소속사의 선구 안도 좋고"정"의 컨셉 소화력도 뛰고 나쁘지 않고 최대한 잠시"청하"이 하락을 겪은 1은 없을 것 같다. ​" 앞서하나 2시"이 연간 타프텡급에 엄청난 흥행을 해서 성적에 대한 부담감은 좀 더 커짔지만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이 기세를 계속 나쁘지 않아아 가면"청하"의 성공 시대는 계속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